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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택시 운전사/역할의 의미/느낀점/감독 비하인드 스토리

by SJ열린정보 2024. 11. 24.

1.역활의 의미 

2017년 한국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배우들은 자신의 역할에 깊이 빠져들어 역사적 사건을 묘사하는 데 진정성과 감정적 깊이를 더했습니다.

송강호(김만섭): 송강호는 어린 딸을 키우며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망인 택시 운전사 김만섭을 연기했다. 송씨는 김씨를 처음에는 정치적 혼란에 무관심했지만 점차 주변의 가혹한 현실을 깨닫는 일반 시민의 화신으로 보았다. 그는 자기 중심적인 개인에서 진실과 정의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김씨의 변화를 묘사하고자했습니다. 송씨의 해석은 광주항쟁 당시 독일 언론인 위르겐 힌츠페터를 도운 택시 운전사 김사복의 실제 인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 송은 김의 개인적인 여정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평범한 사람들의 영웅주의 가능성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토마스 크레취만(위르겐 힌츠페터): 토마스 크레취만은 광주항쟁의 진실을 기록하기로 결심한 독일 언론인 위르겐 힌츠페터 역을 맡았습니다. 크레취만은 1980년 사건을 폭로하는 데 힌츠페터가 기여한 의의를 이해하면서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에 접근했습니다. 그는 힌츠페터의 저널리즘에 대한 확고한 헌신과 한국 국민에 대한 공감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Kretschmann의 공연은 Hinzpeter의 삶과 작품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정보를 얻었으며, 진정한 묘사를 통해 그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유해진(황태술): 유해진은 광주의 따뜻한 동네 택시기사 황태술 역을 맡았다. 유씨는 황씨를 5·18 광주 시민들이 보여준 연대와 용기의 상징으로 여겼다. 그는 억압에 맞서는 집단적 저항 정신을 반영하면서 자신의 안전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황씨의 의지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유씨의 연기는 공동체의 중요성과 위기 상황에서 개인의 행동이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류준열(구재식): 류준열은 영어에 능통한 젊은 대학생이자 힌츠페터의 번역가가 되는 구재식을 연기했습니다. 류현진은 청년의 이상주의와 용기에 초점을 맞춰 역할에 접근했다. 그는 순진한 학생에서 민주주의를 위한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구씨의 진화를 묘사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류씨의 공연은 광주항쟁에서 학생들의 중추적인 역할과 정의를 위해 싸우려는 학생들의 결의를 강조했습니다.

배우들의 역할 몰입은 촬영 내내 깊은 감정 경험으로 이어졌다.

 

1.느 낀 점 
송강호: 송강호는 평범하지 않은 남자를 비범한 상황에 휩싸이게 하는 무게감을 느끼며 김만섭 캐릭터와 깊은 인연을 느꼈다. 그는 그 역할을 통해 개인적 성장과 도덕적 각성이라는 주제를 탐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송씨는 특히 광주항쟁의 잔혹행위를 묘사한 장면에 감동을 받았고, 이는 관련된 실제 인물들을 기리려는 그의 의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Thomas Kretschmann: Kretschmann은 위르겐 힌츠페터의 용기와 헌신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는 강한 의무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폭동의 폭력과 혼란의 재현에 감정적으로 영향을 받았으며, 진실을 밝히기 위해 언론인들이 감수하는 위험에 대해 더 깊은 감사를 얻었습니다. 크레취만은 힌츠페터의 한국인에 대한 공감과 결속을 존경하며 이를 공연을 통해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유해진: 유해진은 그의 캐릭터와 광주 시민들이 보여주는 동료애와 회복력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억압에 맞서는 평범한 사람들의 집단적 힘을 조명하는 이 경험이 겸손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유씨는 이 역할을 통해 공동체의 힘과 정의를 옹호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이 더욱 강화됐다고 말했습니다.

류준열: 류준열은 구재식의 청년운동정신에 깊은 공감을 느꼈다. 그는 봉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학생들의 용기와 결단력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류씨는 이 역할을 통해 사회 변화에서 청소년의 중요성과 그들의 행동이 미치는 지속적인 영향에 대해 성찰할 수 있게 되었다고 표현했습니다.

 

1.감독 비하인드 스토리 

장훈 감독은 진정성과 역사적 정확성을 염두에 두고 <택시운전사>에 접근했다. 그는 광주항쟁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사건을 정중하게 묘사하기 위해 역사가, 생존자, 피해자 가족과 협의했습니다. 장 감독은 김만섭의 개인적인 여정과 더 넓은 역사적 맥락 사이에서 영화 내러티브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는 개인적 성장과 도덕적 딜레마에 초점을 맞춰 캐릭터의 인간성을 묘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장씨는 출연진과 긴밀히 협력해 그들이 자신의 역할에 깊이 빠져들고 각자의 독특한 관점을 캐릭터에 접목하도록 독려했다. 또한 세트 디자인, 의상, 소품 등 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쓰며 제작진과 함께 1980년대 한국의 분위기를 재현했다. 장근석의 진정성에 대한 헌신은 폭력 묘사까지 확장되어 선정주의 없이 봉기의 잔혹함을 묘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의 접근 방식은 관련자들의 기억을 기리고 한국 역사의 이 중요한 순간에 대해 청중에게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_택시운전사_는 배우와 감독의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격동의 시대에 개인의 회복력과 용기에 대한 가슴 아픈 찬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