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우들이 감독에 대해 이야기하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김지운 감독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창의성과 끊임없는 탁월함 추구로 출연진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기발하면서도 기발한 윤태구 역을 맡은 송강호는 김 감독에 대해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면서도 배우들이 캐릭터에 자신만의 레이어를 더할 수 있는 여지를 충분히 남겨두는 감독”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김 감독의 정확성 덕분에 출연진이 가장 까다로운 장면에서도 그의 비전을 완전히 신뢰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냉철하고 계산적인 창이를 연기한 이병헌은 장르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김연아의 능력을 부각시켰다. 이씨는 “단순히 영화를 만드는 게 아니라 코미디와 액션, 드라마가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낸다”고 말했다. 금욕적인 현상금 사냥꾼 정우성은 김도원의 세세한 관찰력에 주목했다. "모든 움직임, 모든 시선에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Kim은 모든 샷이 낭비되지 않도록 보장했으며 이러한 세심한 과정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배우들은 서부 영화의 장대한 규모와 캐릭터 중심의 스토리텔링의 친밀함을 결합하는 김 감독의 능력이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을 일생에 한 번뿐인 프로젝트로 만들었다는 점에 모두 동의했습니다.
1. 무술감독의 영상미 무술감독 정두홍은 그의 독특한 비전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접목시켜 스릴 넘치고 서사적으로 풍부한 액션 시퀀스를 만들어냈다. 그의 안무는 스토리에 뿌리를 두고 있어 모든 펀치, 킥, 총소리가 목적에 부합하도록 했습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사막 추격 장면은 조화와 창의성의 기념비적인 성과였다. 질주하는 말, 질주하는 차량, 혼돈 속에서 싸우는 캐릭터 등을 통해 Jung은 혼란스럽고 정확하다고 느껴지는 시퀀스를 조율했습니다. 그는 각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의 개성을 강조했다. 윤태구의 혼란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은 유머와 매력을 더했고, 창이의 정확하고 냉혹한 전투 스타일은 그의 위협성을 강조했다. 도원의 효율적이고 계산된 기술은 그의 날카로운 집중력과 규율을 보여주었습니다. 광활한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절정의 총격전은 긴장감과 규모 면에서 압권이었습니다. 정씨는 광각으로 장면의 거대함을 강조하는 한편, 인물의 감정을 포착하기 위해 클로즈업을 배치했다. "액션은 단지 볼거리에 관한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캐릭터와 스토리를 반영해야 합니다."라고 정씨는 말한 적이 있으며, 그의 철학은 모든 장면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그의 작품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을 한국영화 액션 안무의 기준으로 삼았다.
1. 해외 로케이션의 비화 중국 고비사막에서 촬영하기로 한 결정은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 진정성을 부여했지만, 많은 어려움도 안겨주었습니다. 혹독한 환경은 출연진과 제작진의 인내심을 매일 시험했습니다. 낮 동안의 기온은 극도로 치솟아 신체 활동을 힘들게 만들었고, 추운 밤에는 쉴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모래 폭풍은 끊임없는 위협이었으며 종종 제작진이 촬영을 중단하고 장비를 보호해야 했습니다. 송강호는 갑작스러운 폭풍으로 인해 주요 장면이 중단되어 모두가 엄폐물을 찾아 헤매게 된 특히 극적인 순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영화 액션 시퀀스의 중요한 부분인 말은 말과 배우의 안전을 모두 보장하기 위해 세심한 훈련과 취급이 필요했습니다. 이병헌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출연진과 제작진 사이에 동지애가 형성됐던 점을 회고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어려움을 함께 겪었기 때문에 결국에는 가족처럼 느껴졌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현지 가이드는 프로덕션이 광활하고 험난한 지형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물류 지원과 문화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고난에도 불구하고 고비 사막의 원시적이고 길들여지지 않은 아름다움은 영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고, 그 모험 정신을 구현하고 사운드 스테이지에서는 결코 달성할 수 없는 수준의 진정성을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