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생충 스토리 _기생충_은 우중충한 반지하 아파트에서 가난하게 살아가며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김씨 가족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아버지 기택, 어머니 충숙, 아들 기우, 딸 기정으로 구성된 가족은 피자 상자 접기 같은 작은 일을 하며 살아간다. 기우가 박가의 딸 다혜에게 영어를 가르쳐 달라는 추천을 받으면서 그들의 삶은 바뀌게 된다. 위조된 대학 학위를 이용해 기우는 일자리를 얻었고 곧 온 가족을 박씨 집안에 집어넣을 기회를 발견한다. 속임수와 조작을 통해 기존 직원을 제거합니다. 가족의 아버지는 운전사가 되고, 어머니는 가정부를 대신하며, 딸은 박씨 가족의 아들을 위한 미술 치료사 역할을 합니다.
전직 가사도우미의 남편이 채권추심자들을 피해 수년 동안 비밀리에 살고 있던 파크의 집 아래에 숨겨진 벙커를 김씨 부부가 발견하면서 이야기는 더욱 어두워집니다. 전직 가정부가 김씨 부부를 폭로하겠다고 위협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일련의 혼란스러운 사건이 발생한다. 김씨 일가의 위태로운 계획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박씨 일가의 아들을 위한 생일 파티가 폭력적이고 비극적인 클라이막스의 배경이 된다. 기택은 그의 거만한 태도에 분노하여 박씨를 살해하고 숨겨진 벙커로 도망친다. 영화는 언젠가 박씨 집을 살 만큼 돈을 벌어 아버지를 구출하겠다는 꿈을 꾸는 기우의 모습으로 끝나며, 빈곤과 계급 불평등의 피할 수 없는 악순환을 부각시킨다.
1. 봉준호 감독의 의도 봉준호 감독은 사회 불평등과 계층 간 보이지 않는 벽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으로 _기생충_을 만들었다. 그의 주요 의도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교차하면서도 근본적으로 분열되어 있는지 탐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김씨 일가의 반지하 아파트는 빛에 부분적으로 노출된 그들의 열망을 상징하는 반면, 박씨 일가의 호화로운 집은 얻을 수 없는 부와 특권을 의미합니다. 봉 감독은 사회 계층을 표현하기 위해 영화 속 공간을 꼼꼼하게 디자인했습니다. 김씨의 지하에서 공원의 언덕 꼭대기까지의 수직적 진행은 김씨의 사회적 등반 시도를 강조하지만 결국 달성하지 못합니다.
봉 감독은 또한 가난한 사람들의 '냄새'와 같은 반복되는 모티프를 사용하여 계급 구분이 미묘하지만 깊이 뿌리박힌 방식으로 지속되는 방식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코미디에서 시작하여 스릴러로, 그리고 비극으로 마무리되는 장르를 혼합하여 관객을 불편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고의적인 변화는 소외된 사람들의 삶의 예측 불가능성과 위태로움을 반영합니다.
봉 감독은 김씨 일가의 기만에 초점을 맞춰 가난한 사람을 피해자로, 부자를 악당으로 그리는 것을 피하고, 대신 제도적 불평등이 어떻게 사람들을 도덕적 타협으로 몰아가는지 보여준다. 클라이막스의 폭발적인 폭력은 그러한 불평등 위에 세워진 사회에서 피할 수 없는 긴장의 분출을 반영합니다. 봉 감독은 영화가 문화적 경계를 초월하여 계급 투쟁과 자본주의라는 주제를 보편적으로 관련되게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그의 목표는 사회 시스템이 어떻게 불평등을 영속화하는지에 대한 성찰을 불러일으키고 시청자가 자신의 사회 구조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하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1. 해외 반응 _기생충_은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호평을 받으며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 되었습니다. 계층 격차와 사회적 불평등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는 문화 전반에 걸쳐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서양 비평가들은 _The New York Times_에서 이 작품을 "심오한 만큼 재미있는 걸작"이라고 부르며 장르를 혼합한 스토리텔링을 칭찬했습니다. 영화의 사회적 논평은 많은 시청자들이 자신의 사회와 유사점을 그리면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서 <기생충>은 경제적 불평등과 심화되는 빈부격차에 대한 논쟁을 촉발시켰고, 자본주의에 대한 논의의 문화적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은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 각본상, 최우수 국제 장편 영화와 함께 작품상을 수상한 최초의 비영어권 영화가 되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이 성공은 한국영화의 승리이자, 비영어권 영화의 글로벌 시장 돌파구로 여겨졌다. 유럽 평론가들은 봉준호 감독의 정확한 연출과 유머와 공포를 매끄럽게 엮어내는 영화의 능력에 감탄했다. 프랑스에서는 이 영화가 "드문 강렬함의 사회 풍자"로 칭찬받았고, 영국에서는 _가디언(The Guardian)_이 이 영화의 스토리텔링을 "계급에 대한 눈부시게 장르를 넘나드는 논평"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아시아 관객들도 똑같이 자랑스러워하며 이 영화를 세계 영화계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환호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영화의 복잡한 줄거리, 강력한 상징성, 충격적인 반전에 대한 토론으로 넘쳐났습니다. 팬들은 자본주의에 대한 대담한 비판을 칭찬했고, 영화에 대한 밈이 입소문을 탔습니다. 미국, 일본, 프랑스 등에서 흥행에 성공한 것은 테마가 언어 장벽을 초월했음을 입증했습니다. 궁극적으로 _기생충_은 글로벌 영화를 재정의했을 뿐만 아니라 보다 문화적으로 다양한 스토리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문을 열었습니다.